•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자유

팀 조진 원흉 탑3

조회 수 1558 55 20
https://bluewings1995.com/free/2155282 복사 공유
글꼴 크기 16
하하호호수원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팀 조진 원흉 탑3 

 

3. 감독들- 축구는 감독놀음이기때문에 선수들보다 지분 분명히많다고 생각함. 특히나 광주 포항처럼 감독빨로 축구하는거보면 더더욱

 이병근= 왜 '주도적축구'에 집착을해서 팀을 이렇게 만들어놨나 ㄹㅇ 이해가안감. 작년 하반기때처럼 선굵고 많이뛰는축구 그대로했으면 이지랄 절대안났음. 하지도못하는 점유율축구한답시고 팀 개박살내고 떠남. 

김병수= 중간에 부임해서 뭐 힘든건알겠지만 절대 되지도 않는 '병수볼' 버릴생각없음. 선수단과 구단 상황에 맞춰 다른 전술 내세울지 모르는 감독임. 그거도 스쿼드가갖춰지고 훈련이되고 선수들기량이 따라가야하는거지 . 걍 노답임. 김병수 지켜보잔 생각도 10명대구한테 박살나고서 이제 걍 쉴드불가임 . 이병근이랑 다를거없음. 아니 지금까진 작년이병근보다 아래임.  

 

 

2. 선수관리진 - 이새끼들은 내가 정확히 누군지는모르겠고 코치진중에 어떤직책이 정확히 관리하는진몰라도 진짜 자격증없는새끼들로 모아놨나 박건하이후로 베스트11이란걸 본경기가 몇경기안됨. 시즌 중반지나가면 초반에 있었던 스쿼드의 3분의2가 날라가버림. 게중 몇명회복되면 원래있던 선수들 누워버리고
감독들도 문제가있는데 확실히 가용할수있는선수가없으면 감독들도 제기량 내기 힘듬. 피지컬코치문제라고생각했는데 올해 주닝요와서 더 심해진거보면 그것도아닌거같음.


1. 스카우터 -  전술이고 자시고 용병 한두명이 게임터트리는게 가능한게 k리그임 .

이시발 근데 도대체 뭘하고돌아다니는건지 타가트이후로 제대로된 외인한명 못데려오는 개인적으로 지분 제일 큰 놈들이라고봄. 

그나마 헨리정도? 블투는 애초에 리그베스트먹던자원이고  일본인2명 빼면 

니콜라오 제리치 포포 아코스티 사리치 크르피치 그로닝 바사니 뮬리치(아직까진 실패라고봄) 걍 싹다실패고 

외국인만 문제임? 국내도 반타작도안됨 

류승우 김보경 김경중 신원호 정호진 등등 거기다가 안병준 한호강도 그닥좋은영입은아니고 정승원 유제호? 걍 얘네도 밥값하는정도임. 모기업에서 선수사라고 돈을 갖다주면뭐하냐?? 전문가라는놈들 보는눈이 이따구인데 두말할거없이 스카우팅쪽은 지금 팀조진 1등공신이다.

 

걍 지금 문제가한두가지가아님 베스트 5~7까지 뽑으라면 뽑을정도로 걍 맛탱이가갔음 팀자체가

 

추천인

  • 만수정
  • 수원만이
  • 그랑꾸레
  • 수원수원이겨라블루윙
  • 수원블루투스
  • 잠시만안녕
  • SJ국대
  • Gyu999
  • 하얀눈이오던날
  • puma
  • 카즈키의패스교실
  • 마토전생
  • 청백적그림쟁이
  • 페이샬뮬리치
  • 대천오베르마스
  • 윤성효
  • 나미르제자
  • 우리에겐승리뿐이다
  • 수원그두글자를

비추천인

  • 이타타타
  • 김병수
  • ㅇㅇ망해라
  • 혹시아나요?
  • 1995수원
  • B.W
  • 리그우승
  • 속는셈치고응원한다
  • 활량
  • 내기분뷰리해
  • 짱짱빈
  • 류승완
  • Park승수
  • 열두번째
  • 이시영
  • 빠빠라삐코
  • 나는야블루윙
이전글 처음 글입니다. 김현, 양형모 명단 포함!!!! 5 다음글

댓글 55

댓글 쓰기
best
우아한아길이 23.09.19. 17:04
가만히 지켜보고 있었는데 작성자의 답변이 듣고 싶은 것들이 있어 남깁니다.

1. 확실한 공격수가 있으면 이기는 것이 축구, 작년과 금년의 차이는 그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보는데 그렇다면 그 책임은 어디에 있습니까?
2. 김병수 축구가 우수한 기본기와 지능을 가진 선수를 필요로 한다고 보아 일부는 동의. 그런데 이렇게 "패스도 트래핑도 안 되는" 선수가 많은 스쿼드는 누구 책임입니까?
3. 선수비 후역습이나 킥 앤 러시가 약팀의 전략이라는 지적에는 동의. 그러나 쎄오타임이라는 고질병을 보면 수원이 내려앉는다고 수비가 되기는 하는 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킥 앤 러시도 이제 킥이든 러시든 어느 쪽이 되는 선수가 얼마나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또한 기본 빌드업 체계가 없는 상태에서 해당 전술은 '뽀록'만 노리겠다는 것뿐입니다. 그 결말이 최용수의 강원 아니었습니까? 결과적으로 실전에서 롱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긴 했지만 빌드업 체계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벤투의 한국 국가대표팀이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었을지요?
4. "프런트의 최대 실수가 김병수 감독 선임"이라고 한 부분은 아무리 봐도 동의하기 힘드네요. 저도 최근 몇 경기 감독의 전술에 의문을 품었습니다. 하지만 작성자의 주장을 일부 인정하더라도 프런트는 충분히 그보다 더 큰 과오를 많이 저질렀다고 생각합니다만.
5. 작년에서 금년으로 넘어오면서 일부 선수들의 폼 하락이 있었고, 정점에서 하강하고 있는 선수들도 분명히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best
용비늘 23.09.19. 16:42
김병수는 지금 스쿼드로 최선의 전술 사용하는 것 같은데? 성적이 안나오는건 비판 할 수 있는데 전술은 뭐 어쩌자는거임? 그냥 앞에 키 큰 애들 세워 놓고 뻥뻥 때리자고?
댓글
best
22안병준 23.09.19. 16:35
병수볼이 뭔진 알고 말하나… 병수볼을 입힌 적이 없는데 뭔 병수볼을 버릴생각이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 프런트가 젤 문제지 장기적으로
댓글
수원그두글자를 23.09.19. 16:06
원흉 탑3 가 그냥 조직 전체네 ㅎㅎ
한마디로 조직 전체가 문제임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06 @ 수원그두글자를
ㅇㅇ 더뽑으라면 더뽑을수있음 걍 다 문제임
댓글
병수볼 23.09.19. 16:34
꾸준히 못하고 있는데 한두가지 이유겠냐
그냥 총체적 난국이지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34
병수단들 와서 비추박기시작했네 ㅋㅋㅋㅋㅋ 도대체 이병근보다나은거있음 얘기좀해주셈 비추튀만하지말고
댓글
짱짱빈 23.09.19. 17:37 @ 하하호호수원
이병근은 전술이없잖아!!! 이기고있는데 수비전술도 없으면서 내려앉기나하고 이기제 오현규 안병준 아니었음 작년에강등이었음 김병수오고 그나마 김주원도왔고 김주원이 이제 우리 수비의 핵심아님?? 김병수안왔으면 김주원이 우리팀왔겠냐 어디서 2부애들 데려왔지
22안병준 23.09.19. 16:35
병수볼이 뭔진 알고 말하나… 병수볼을 입힌 적이 없는데 뭔 병수볼을 버릴생각이 없어 ㅋㅋㅋㅋㅋㅋㅋㅋ 프런트가 젤 문제지 장기적으로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41 @ 22안병준
병수볼은 느린템포에서 짧은패스주고받으면서 U자빌드업을 기준으로 중원싸움거치면서 박스타격하는게 병수볼 특징인데 병수볼을 입힌적없다고?? 지금까지 경기 다 그렇게 치루다가 처발리지않았나?? 병수볼을 입히려면 1. 기본기좋은선수들 2. 많은훈련

이 두가지가 충족돼야되는데 아무것도안됨. 그래 김병수 쉴드치려면 이거는 내가 인정함. 근데 지금 수원상황이 6위라도됨? 꼴찌임 당장 강등탈출하려면 병수볼이아니고 개 염병을 떨어서라도 승점을가져와야되는상황에서 되지도않는 병수볼을 계 ~~속 전경기 시도하고있으니까 문제지

맞아 프론트 제일큰문제는 김병수를 감독으로 앉힌거임

당장 강등탈출을목표로해야되는 상황에서 장기적인 플랜을 가져가야 될까말까한 전술쓰는 김병수를 감독으로 앉힌게 문제라고봄.
댓글
22안병준 23.09.19. 16:58 @ 하하호호수원
형 이건 걍 지금 수원의 문제점을 쓴 글이잖아 강원에서 한 병수볼만 봐도 다르다는 게 확실이 보이는데 병수볼을 고집한다? 저 문장은 동의 못한다는 거고 김병수 말고 단기적으로 잘할 수 있는 감독도 누가 있겠어 답답한 거 아는데 그냥 현재 감독님까기는 지양하자 이말이야나는 프런트가 개 ㅂㅅ들이지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05 @ 22안병준
아니 그럼 어떻게 이게 무조건 선수단탓임? 개런트 병신인건 알고있지

김병수가 강원에서하던 병수볼 시도해서 안되면 다른 전술을 써야될거아냐 왜자꾸 되질않는거 계속시도하니까 욕먹는거지

ㄹㅇ 진짜 다른건몰라도 대구전 10명상대로 제대로된 슛팅없이 처발린건 쉴드불가아냐?
댓글
22안병준 23.09.19. 17:30 @ 하하호호수원
애초에 시도를 안했대… 시도해서 안되면 나도 병수형 아웃 했겠지.. 요지는 쓴 적이 없는데 고집한다에서 댓글 단거야.. 화내지마 대구전 진건 화나는데 감독이 병수볼 시도해서 전술적으로 진거보다 선수들의 무능력으로 진거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35 @ 22안병준
아니 형말대로 시도를 안하면 그것도문제아님?? 뭐라도 해야감독이지 어떻게든 전방에 때려놓고 무지성 공격가게 시켜야되는거 아니냐고
22안병준 23.09.19. 18:02 @ 하하호호수원
자기 전술을 이행할 선수와 능력이 없는데 어떡해 ㅠㅠ 감독님 인터뷰만 봐도 알잖아 … 자기축구보다 성과를 중요시 할거라구 성과 안나오는데 어쩌란 소리는 하지말고 내가 한 얘기 아니자나
댓글
대천오베르마스 23.09.19. 16:38
일단 난 중립기어 넣을께. 희망은 없지만 조질때 조지더라도 시즌끝에 조진다. 잔류해도 조지고 강등당하면 더 조지고
댓글
용비늘 23.09.19. 16:42
김병수는 지금 스쿼드로 최선의 전술 사용하는 것 같은데? 성적이 안나오는건 비판 할 수 있는데 전술은 뭐 어쩌자는거임? 그냥 앞에 키 큰 애들 세워 놓고 뻥뻥 때리자고?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49 @ 용비늘
김병수는 스쿼드에서 할수있는 최선의전술을하는게아니고 그거밖에 못하는감독이라고보이는데 지금 개박살난 스쿼드에서 계속 흔히말하는 빌드업을통한 점유 후 공격이 누가봐도 훨씬 어렵고 힘든거아님?? 전세계 어디나라든 약팀은 선수비 후역습 혹은 앞으로 뻥뻥때려넣는 전술이 괜히 기본이아님
댓글
용비늘 23.09.19. 17:04 @ 하하호호수원
나는 약팀이 선수비 후역습 하는 시대는 지나갔다고 생각하고, 역습 전술은 옵션일 뿐이지 주 전술이 될 수 없음.
그리고 우리 스쿼드로는 역습 축구가 안됨. 데이터 포털 가서 보면 공격수들 경합, 인터셉트 드리블 수치 보면 공격수가 다 쓰레기라서 안맞는 전술이라 생각함.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09 @ 용비늘
약팀이 선수비 후역습하는 시대는 안지났음. 절대적인 축구전술기초임.
월드컵때도 대한민국이 빌드업축구한다고그래서 16강갔지만 우루과이 가나 포르투갈 브라질상대로 1승1무 2패임.

물론 광주처럼 이정효가 몇년에걸쳐 팀을지도하고 감독스탯이 엄청나게높으면모르지만
아니 왜 김병수밑에서는 작년에 잘하던 뮬리치 안병준 전세진 정승원 고명석 이종성 전체가 폼이 죽냐고
작년에 저멤버로 역습잘하던 수원 분명히 있었음 . 왜안됨? 작년에잘됐는데

그냥 김병수가 할줄모르거나 안하는거임
댓글
그림천재마나부 23.09.19. 16:44
난 김병수 무지성 지지까진 아닌데, 현재 10명 부상으로 아웃인 스쿼드에선 나름 이것저것 다 해보고 있는 거 아닌가....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46 @ 그림천재마나부
지금이야 10명부상이지 부상자적을때는 잘했나?? 울산전말고 잘한경기가있음?? 심지어 10명상대인대구상대로 그렇게무기력한건 부상자가많던적던 아니지않나
댓글
웨릭뽀포 23.09.19. 16:46
병수볼 = 전방에 자기만 좋아하는 병신박아놓고 뒤에서 의미없이 볼 돌리다가 골처먹어서 비기거나 지는 축구 ㅋㅋ
댓글
병수종신 23.09.19. 16:50
이병근 보다 아래는 아니지
병근이는 승점 겨우 2점임
5승 중에 4승이 김병수임

김병수도 지금 별론 것 맞지
근데 이병근이었으면 승점 10점 근처도 못 갔음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6:55 @ 병수종신
내가 본문에썼자나 '작년' 이병근보다 아래라고

이병근도 작년에 중도부임해서 스플릿전까지 8승이나가져감. 스플릿들어가선 3승2무1패로 하스왕먹고

걍 단순 승점만비교해도 작년이병근 압살임.
댓글
축구☆수도 23.09.19. 16:57 @ 하하호호수원
개인적으로 작년 이병근이 한건 없다고 생각함. 오현규랑 몇몇 선수들 멱살캐리로 승리를 일궈낸거지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00 @ 축구☆수도
와 전형적인 이병근이잘하면 선수탓 김병수가못해도 선수탓ㅋ
뭔.. 선수들 잘쓰는것도 감독임. 작년에 그렇게 잘하던 안병준, 전세진, 이기제, 정승원, 이종성, 고명석이 올해 죽쓰는것도 감독탓아니고 개인탓이겠네??


심지어 작년 오현규 전반기 1골인건모름? 후반기에 오현규잘써먹은게 이병근임
댓글
짱짱빈 23.09.19. 17:39 @ 하하호호수원
이종성은 김남일밑에있을때랑 임대다녀와서 6개월만잘했잖아 시즌초똑같이 감독 이병근이었는데 폼은 전같지않았어
하하호호수원 23.09.19. 17:50 @ 짱짱빈
그거또한 올시즌 이병근이 못써먹어서그럼. 작년처럼 수비에만 치중하게 써먹었으면 쏠쏠했을텐데 올시즌시작하자마자 뭔 부스케츠같은롤을맡아서 하지도못하는 빌드업처하다가 나락간거지 . 지난번에 잠깐나왔을때 수비만집중하니까 또잘했자나
축구☆수도 23.09.19. 18:18 @ 하하호호수원
작년 이병근이랑 올해 이병근이랑 똑같음 그냥 오현규가 있고 없고 차이지 작년에는 그냥 오현규 멱살캐리로 플옵에서 살아남은거임 올해 초만 봐도 이병근 오현규 없으니까 2무 8패하고 지금 이 지경까지 왔잖음
하하호호수원 23.09.19. 18:28 @ 축구☆수도
어떻게 작년하고 올해하고 똑같음?? 같이축구보면그런소리못하지
이병근은 시즌시작전부터 작년과는달리 '주도적축구'를 하겠다고 선언했고 실제로 점유율을 바탕으로한 빌드업을 하는축구를보여줬었음. 결과는 대실패였고
작년에 경기장 넓게넓게쓰고 기동력살리는 전술하고는 아예 대척점에있는 전술인데

이렇게나 아예 반대수준의 전술을썼는데 이걸 오현규 하나 있다없다로 치부해버리는건 도대체.. 내가할말이없어지지
오오오오나사나수 23.09.19. 16:57 @ 하하호호수원
근데 그건 솔직히
이기제+오현규 빨임

작년 이기제 크로스는 미쳤었고
오현규는 그냥 미친놈이었고

이러니까 가능한거지 다른건 없었음

그리고 작년 이병근 때 골 보면 필드골 기억 나는게 없음 죄다 세트피스임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03 @ 오오오오나사나수
그니까 그세트피스 전술짜고 세트피스까지 가게 만든건 선수들이 캐리해서간거임? 감독전술에따라 간거아님?? 난 왤케 올해 김병수가 지면 선수들탓이고 작년에 이병근밑에서 잘한건 또 선수빨이라고 하는지모르겠네

오현규는 뭐 갑자기 혼자 각성함? 전반기때 박건하밑에서 워스트급활약하다가 이병근밑에서 갑자기 터져서 국대가고 셀틱간건 뭐 혼자 각성한건가??
댓글
오오오오나사나수 23.09.19. 17:07 @ 하하호호수원
근데 그것도 공격전술 오짱이 다 짬
이병근은 한거 없어

지는 책임 회피하고 선수들 기만 다 죽이고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11 @ 오오오오나사나수
그니까 오장은한테 위임하고 최종컨펌내린건 이병근아님?? 아니 걍 형 ㅋㅋㅋ 어떻게든 이병근 지분을 지우려는거밖에안보임 .
책임회피하고 인터뷰못했던거 알어

근데 객관적인지표는 이병근은 이러나저러나 11승거두고 강등에서 살려냈고
김병수는 반도안되는 4승따리에 지금 다이렉트강등직전이야


이병근이 이러니저러니해도 그게 김병수쉴드의 이유가될순없어
댓글
만두신속배달 23.09.19. 17:03 @ 오오오오나사나수
그 뭐… 굳이 뭐 병근이형 실드치고 그런건 아닌데, 솔직히 필드골은 문전 앞까지 볼 올려놓는거까지가 감독 역량이고, 세트피스야말로 감코진 손이 제일 많이 들어가는 공격방법이긴 함(…)
댓글
우아한아길이 23.09.19. 17:04
가만히 지켜보고 있었는데 작성자의 답변이 듣고 싶은 것들이 있어 남깁니다.

1. 확실한 공격수가 있으면 이기는 것이 축구, 작년과 금년의 차이는 그것에서 비롯되었다고 보는데 그렇다면 그 책임은 어디에 있습니까?
2. 김병수 축구가 우수한 기본기와 지능을 가진 선수를 필요로 한다고 보아 일부는 동의. 그런데 이렇게 "패스도 트래핑도 안 되는" 선수가 많은 스쿼드는 누구 책임입니까?
3. 선수비 후역습이나 킥 앤 러시가 약팀의 전략이라는 지적에는 동의. 그러나 쎄오타임이라는 고질병을 보면 수원이 내려앉는다고 수비가 되기는 하는 팀인지 의심스럽습니다. 킥 앤 러시도 이제 킥이든 러시든 어느 쪽이 되는 선수가 얼마나 있는지 의문스럽습니다. 또한 기본 빌드업 체계가 없는 상태에서 해당 전술은 '뽀록'만 노리겠다는 것뿐입니다. 그 결말이 최용수의 강원 아니었습니까? 결과적으로 실전에서 롱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긴 했지만 빌드업 체계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벤투의 한국 국가대표팀이 그런 성과를 낼 수 있었을지요?
4. "프런트의 최대 실수가 김병수 감독 선임"이라고 한 부분은 아무리 봐도 동의하기 힘드네요. 저도 최근 몇 경기 감독의 전술에 의문을 품었습니다. 하지만 작성자의 주장을 일부 인정하더라도 프런트는 충분히 그보다 더 큰 과오를 많이 저질렀다고 생각합니다만.
5. 작년에서 금년으로 넘어오면서 일부 선수들의 폼 하락이 있었고, 정점에서 하강하고 있는 선수들도 분명히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댓글
만두신속배달 23.09.19. 17:26 @ 우아한아길이
난 김병수 관련해선 본글이랑 좀 생각을 달리하고, 내년도 잔류던 강등이던 믿어줘야 하지 않나 하긴 하는데, 공격수 얘기에 대해 한마디 덧붙이자면 올시즌 빈공 문제는 이병근때와 김병수가 좀 그 원인이 달라.

이병근때는 정말 어이없는 빅찬스를 줄줄이 소세지로 놓친 경우가 많았고, 이건 이병근 축구의 완성도와는 전혀 별개로 확실한 공격수의 마무리 부재로 벌어진 일들임. (솔직히 병근이형 축구는 차력쇼 범주에 들어감 ㅋㅋ) 주전 1순위 스트라이커 튀고 남은건 누가 봐도 뛸 몸이 아닌데 악전고투한 안병준 뿐이었으니까. 아마도 최고액 연봉 수령자일 김보경은 팀내 빅찬스 미스 갯수 빛나는 1위고.

최근 김병수 체제의 빈공은 공격수들이 받아서 유효슈팅을 만들 정도의 유의미한 패스가 경기당 거의 안나오는게 원인임. 끽해봤자 후방에서 좀 돌린 후 침투 롱패스가 끝임. 그마저도 성공률이 낮은 루트고. (아무래도 부상에 과도한 임무를 부여받아서 그런듯 하지만) 중앙이 막혔을 때 풀어줘야할 측면 자원이 다 죽어버린 탓도 있고, 그 와중에 중미가 철저히 봉쇄당해 앞으로 못 보내는 것도 있고. 놔두면 언젠간 뚫렸을 이병근 케이스보다 김병수 케이스가 더 심각한 일이긴 해. 이 딜레마를 푸는게 병수형이 직면한 제일 큰 난관임.

그렇기 때문에 여기서 공격수들 가지고 개발새발 할때 나는 굳이 공격수들 욕 안하는 거기도 하고. 뭘 제대로 좀 줘야 슈팅이라도 해보는거지… 미드필드 다 먹고 밀던 대구전 후반만 봐도 뽀뽀 죽어라 흔들어도 쓱 보더니 무시하고 뮬리치가 돌 수 있으니 발 아래로 달라고 해도 굳이 싸이드로 돌리드만… 지공찬스에서 스트라이커를 못 믿으면 공격을 어케하냐…
댓글
우아한아길이 23.09.19. 18:00 @ 만두신속배달
현재의 빈공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심에 감사드리며, 약간의 생각을 덧붙입니다. 포포에게 공이 가도 위협적이라는 생각이 들지 않다 보니, 포포에 대한 신뢰가 만약 정말 작다고 한다면 납득할 만하다고 봅니다. 김병수 체제에서의 공격은 중원의 점유율 상승과 측면의 전진을 통한 기회 창출을 중심으로 돌아간다고 보는데, 역시 이상민과 정승원이 사라진 이후 그 문제가 두드러지지 않나 싶습니다. 뮬리치에게 기회를 주는 과감한 찔러주기가 잘 보이지 않는 점은 말씀하신 것과 저도 비슷하게 보았습니다. 이상하게 뮬리치에게 크로스로 기회를 만들려고 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자신과 동료 둘 다에 대한 믿음이 많지 않은 것이 아닐까, 걱정스러운 부분입니다.
하하호호수원 23.09.19. 17:32 @ 우아한아길이
1. 감독지분 70 그외(프론트,스카우터)지분 30이라고봅니다. 포포같은 말도안되는 공격수영입한게 그외지분이라면 작년까지 K1에서 좋은폼 보여준 안병준 뮬리치
못써먹는건 감독지분이라고 봅니다.

2. 글쎄요. 스쿼드가 그렇게구성된건 감독책임은아니겠죠 .
패스와 트래핑이 안되는 스쿼드지만 분명 다른 장점(예를들면 김태환은 극악의 기본기를가지고있지만 공격수 좌우풀백 윙백을 다볼수있는 멀티성, 양발, 체력, 수비력을가지고있듯) 타 장점을 가지고 있는 스쿼드라고봅니다.

3. 저는 '무조건' 빌드업을하지말자, 내려앉자라고 말한적이없습니다. 그게 약팀의기조고 여러전술을 시험할만하다는 의견이죠. 분명한건 작년 하반기는 롱볼전술을통해서 꽤 승을 쌓을수있었던거기때문에 얘기한겁니다.
당연히 빌드업은 어떤축구든있어야되고 전술이라는건있어야되는거고 저는 단지 지금 말도안되는템포에서 하는 짧은패스보다 전방에 안병준 뮬리치를두고(헤딩이안되도) 세컨볼기회를통한 박스타격전술이 훨씬 유효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벤투감독도 이정효 김병수와같이 짧은패스를통한 빌드업축구를해서 월드컵이란곳에서 16강 성적을냈지만 사실상 전적은 1승1무2패입니다. 플레이오프가아니고 리그였으면 좋은성적일까요??

4. 이말은 제가 좀 과격한면은있습니다. 제가 말한 김병수선임이 문제라는건 김병수감독이 그동안 보여줬던 축구특성상 수원을 강등에서 꺼내올려줄 소방수는 절대아니라고생각했기 때문입니다.

5. 일부선수라고하기에는, 당장생각나는 폼하락된선수들이 김경중 안병준 뮬리치 고명석 이종성 전진우 정승원 아코스티 이기제 정도 생각나네요
게중 분명 나이에따른 폼하락인선수도 있겠지만 당장 1년사이에 이많은선수들이 말도안되는 경기력을 보여준다는건 물론 부상같은 변수도있지만 감독의 전술에 못녹아든다고밖에 생각이안듭니다.
예를들어 김경중 전진우 아코스티 뮬리치는 공간이 있어야 스피드를살린 전진드리블을 하는선수들이고
김병수감독의 템포와 패스위주의 점유율축구에선 이선수들은 공을 등지고받을수밖에없습니다. 상대편은 당연히 압박이들어오고 이선수들은 그런와중 전진패스를 넣어줄 능력이없는선수들입니다.
그러다보면 다시 백패스 U자빌드업이 무한반복되고 선수들개개인의 폼이 나락간거처럼보이는것도 전술특성때문이라고봅니다.
댓글
우아한아길이 23.09.19. 18:24 @ 하하호호수원
신사적으로 응해주심에 감사드리며, 답변을 보고 생각난 바를 말씀드립니다.

1. 안병준은 올 시즌 초부터 폼이 떨어진 것이 보였고, 그 후로는 내전근 부상에 시달리며 폼이 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뮬리치는 성남 시절에 잘했던 게 맞지만 내구도가 고질적 문제인 것 같습니다. 김병수 감독 체제 하에서도 부상으로 빠진 경기가 꽤 많았지요. 최근 뮬리치가 나와도 골 가뭄 해결이 잘 안 되고 있는 건 전술 문제가 크다고 봅니다.

3. 저는 빌드업과 점유율 기반의 축구를 하되 롱볼, 헤더를 노리는 전술이 잘 병행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말씀하신 제안에 어느 정도 동의합니다. 다만 수원 축구에 대한 논의와는 별개로, 벤투 축구를 월드컵에 한정하지 않고 그의 재임기간 전체로 보면 좋은 성적으로 보는 편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클린스만 부임 이후 국가대표팀에 대해 쏟아지는 비판에는 합당한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4. ‘소방수’로서의 적절성에 대한 의문은 이전에 ‘공개변론’처럼 쓴 글에서 저도 제시한 적 있습니다.

5. 거명하신 선수들 중 부상 변수가 없어서 전술과 맞지 않아서 기량이 하락한 것처럼 보인다고 단언할 수 있는 경우가 많지 않다고 봅니다. 정승원 같은 경우는 폼이 떨어졌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부상으로 자주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을 뿐, 경기에 나왔을 때는 전술을 잘 수행하며 우측면에서 1인분 혹은 그 이상을 한다고 봅니다. 이종성은 본인보다 앞 선의 선수들이 어떤 상태인가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는 타입인 것 같습니다. 빠른 템포의 전술을 했을 때 말씀하신 것과 같은 선수들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는 봐야 알 것 같은데, 우리에게 그럴 시간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박나림 23.09.19. 17:04
사리치가 실패리스트에 들어가네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33 @ 박나림
사리치는 작년한정 실패라고봐야지 용병의기대치치고는
댓글
나의사랑나의호빵 23.09.19. 17:23
근데 형 김병수 감독 싫어하는 거 알겠는데 애초에 김병수 말고 수원 감독직 수락할 수 있는 경력자가 당시 없지 않음?

윤정환은 강원은 맡아도 수원은 거절한걸로 봤고 그럼 김남일 안정환? 으로 가기엔 김병수 보다 더 리스크 있지 않음?? 김학범은 애초에 올리가 없었고 ㅋㅋㅋㅋ

이병근 늦게 자른 것도 프런트고 여름 이적시장에서 김병수 픽으로 온 애가 김주원 외에 없고 포포나 울며 겨자먹기로 데려와서 하는데 그냥 프런트가 모든 원흉아님? 그리고 선수를 못쓰는 게 아니라 선수들 스스로 발전하는 모습도 없잖아.. 대구 전만 봐도 의지조차 없는데
댓글
나의사랑나의호빵 23.09.19. 17:25 @ 나의사랑나의호빵
오자마자 선임한 전술분석관 바로 짤리고 ㅋㅋㅋㅋ 다른 코치들 다 거절해서 주승진만 쓰는 상황이었는데 악재만 거듭 됨에도 7월 8월 벌어들인 승점 생각하면 그래도 여기까지 와서 다행이지 않아 싶기도 해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7:43 @ 나의사랑나의호빵
우리가 알만한 네임드만찾으니까 없었지 수원감독뽑는다?? 온갖곳에서 이력서넘치지

난 그전에쓴글보면알겠지만 절대적으로 김병수 반대했었음.

김병수는 전북 울산에 어울리는감독이지 절대로 지금수원에서 강등권에서 못꺼낸다고생각했었음. 결국 결과론적인거지 나도 그당시에는 그래도 이름값있는 감독을 원하긴했으니까

결과는 지금 다이렉트강등직전인거고

선수진스스로가 발전할 의지가없는지는 누가알아 . 어떻게든 기강잡고 끌어가야하는거또한 감독의 책무인데

그리고 내눈에 대구전에서 제일 의지없어보였던건 김병수였음
댓글
나의사랑나의호빵 23.09.19. 18:01 @ 하하호호수원
형 그럼 복권 긁자는 말인거잖아 ... 네임드 외의 감독이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확률이 더 낮다고 봐..

형 의견 충분히 존중하는데 애초에 감독탓 선수탓 보다 프런트를 가장 저격해야 하는 상황에서 본문엔 프런트 얘기가 하나도 없잖아? 이런 방향은 프런트가 가장 좋아할 게시글 아닐까 싶어
댓글
하하호호수원 23.09.19. 18:03 @ 나의사랑나의호빵
프런트는 당연 그냥 마음속의 영원한 0위라서 내가 쓸생각조차못했네
댓글
나의사랑나의호빵 23.09.19. 18:07 @ 하하호호수원
그치 ㅠㅠ 동의해줘서 고마워 ㅠ
지금까지 프런트는 책임없이 숨어만 있는 게 용서가 안돼...
짱짱빈 23.09.19. 17:31
다들꺼려하는 자리와서 팀만들어가는중인데ㅋㅋㅋ 팀조진 원흉 탑3...이러니까 주변에서말렸지...감독들이 돈이적은것도아닌데 수원감독 꺼리는거 확 이해되네
댓글
12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취소 댓글 등록
목록
공지 자유 240922 _ 공지사항 7 방화수류정 3일 전15:30 1,041 68
인기 기사/칼럼 복귀 앞둔 수원삼성 김현의 긍정 마인드 "차라리 그래서 다행이었어" 3 개구리 33분 전18:50 478 10
인기 자유 노쇼...ㄷㄷㄷ 3 몇시영2시영 50분 전18:33 597 10
인기 자유 오늘 골 낙낙하게 넣어서 고종현 교체출전 가보자 7 렛쓰고블루윙 1시간 전18:20 371 17
높게날아올라높게 1시간 전17:52 1,495 18
수원삼성1995 1시간 전17:45 1,437 41
용인미르벌레너무많아 3시간 전15:45 902 33
영통역 3시간 전15:43 989 7
이기제찌기제 5시간 전14:21 1,611 6
24시간낭비중 5시간 전14:08 2,115 23
두마리피자 6시간 전13:11 1,165 27
두마리피자 7시간 전11:52 993 6
청백적의부라보 8시간 전10:26 1,103 38
몇시영2시영 9시간 전10:13 971 44
핑팡 10시간 전08:28 979 24
ceciv 12시간 전07:23 1,048 -
강성블루지지자 17시간 전01:50 1,102 1
알레수원블루윙 17시간 전01:35 1,360 32
배기종 18시간 전01:15 1,096 31
배기종 18시간 전01:02 1,213 55
두마리피자 18시간 전00:44 1,362 12
두마리피자 19시간 전00:17 1,314 3
1부승격하면오줌안쌈 19시간 전00:10 987 66
두마리피자 20시간 전22:54 1,239 37